행복한 왕자

ebook

By 오스카 와일드

cover image of 행복한 왕자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19세기 말 자신의 두 아이에게 들려주기 위해 오스카 와일드가 쓴 『행복한 왕자』는 백여 년이 훌쩍 지난 오늘날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삽화를 담당한 조르쥬 르무안느는 오노레 상, 볼로냐 아동도서전 그래픽 상 등 여러 상을 수상한 프랑스의 대표적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섬세하고 서정적인 그림으로 이 아름다운 이야기를 한층 더 감동적으로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광장 한복판에 갖가지 보석으로 치장된 행복한 왕자의 동상이 도시를 굽어보며 서 있습니다. 살아 있을 때 행복하기만 했던 왕자는 죽어 동상이 된 뒤에야 비로소 세상의 어두운 면을 보고 눈물 흘릴 줄 알게 됩니다. 때마침 동상에서 쉬어가던 제비 한 마리가 눈물을 흘리며 슬퍼하던 왕자를 봅니다. 왕자의 고귀한 마음에 감동한 제비는 움직이지 못하는 왕자를 대신해 그의 몸을 장식한 보석들과 황금박을 떼어내 헐벗은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지요. 그 덕분에 절망에 빠진 많은 사람들은 고통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의 희망을 찾습니다. 행복한 왕자는 이렇게 사람들에게 사랑을 나누어 주면서 마침내 진정으로 행복한 왕자가 됩니다. 하지만 그 결과 황금빛으로 빛나던 왕자의 동상은 초라한 잿빛 동상이 되고 두 눈마저 잃어 앞을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왕자를 돕던 제비도 추운 겨울을 피해 따뜻한 이집트로 가지 못하고 결국 왕자의 발 아래에서 싸늘히 식어 숨을 거두고 맙니다. 사람들은 초라해진 왕자의 동상과 제비의 시체를 보고는 화를 내며 서둘러 치워 버립니다. 그러나 행복한 왕자와 제비의 영혼은 하느님의 축복을 받게 되지요.

자신의 모든 것을 아낌없이 버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 행복한 왕자와 제비의 사랑과 희생정신이 감동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행복한 왕자